최근 워라밸(Work-life balance의 준말,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제도적,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레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 그룹의 레저 계열사들 또한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종합 레저문화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대유그룹의 레저 및 F&B 사업 부문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우리 그룹은 골프장 몽베르컨트리클럽, 휴양 시설 푸른산페어웨이, 그리고 F&B 계열사인 동강레저 등을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각 계열사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몽베르컨트리클럽(이하 몽베르CC)은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로 알려진 경기도 포천에 위치해 있는 골프장입니다. 몽베르는 프랑스어로 '푸른산'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해발 420m에 위치한 몽베르CC는 이름에 걸맞게 자연 지형을 최대한 살린 골프 코스와 아름다운 경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한국 10대 골프코스와 아시아 100대 골프장으로 선정되는 등 골퍼들 사이에서 명소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86만평(2,842,975.21㎡) 규모의 몽베르 CC는 36홀로 구성돼있으며, 36홀 모두 독특한 난이도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코스 어느 곳에서든 병풍처럼 둘러싸인 명성산과 망무봉을 바라볼 수 있는 것도 몽베르CC만의 강점입니다. 계절에 따라 꽃과 단풍이 만들어내는 절경은 코스에 다채로움을 더합니다.
실제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동부화재 프로미오픈의 경우 매년 몽베르CC 브렝땅, 에떼코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몽베르CC에서 캐디로 일했던 전가람 선수가 생애 첫 우승컵을 거머쥐며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03년 개장한 몽베르CC는 미국의 골프다이제스트와 한국 골프다이제스트사가 2년에 한 번씩 선정하는 ‘대한민국 베스트 코스’ 랭킹에 3회 선정되어 국내 최고의 명문코스로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지난해 6월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한걸음 더 가까워졌답니다.
푸른산페어웨이와 나란히 위치해, 휴양과 스포츠를 함께 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푸른산페어웨이는 대유그룹 레저계열사인 푸른산수목원 산하 글램핑장으로, 몽베르CC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텐트 형태의 야외 시설이지만, 콘도와 같은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글램핑 형식을 갖추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12개의 객실에 동물 12지간의 이름과 특성을 붙여,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푸른산페어웨이는 편리한 시설과 아름다운 경관으로 캠핑족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1주년을 맞은 푸른산페어웨이는 오는 11월 중순까지 모든 객실의 주말 예약이 완료된 상태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도요타 자동차인 프리우스의 유튜브 광고 촬영 장소로 등장하는 등, 기업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족이 많아진 것을 반영해, 내년부터는 글램핑장 주변에 애견 글램핑장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트렌드에 발 맞추어가는 만큼, 앞으로 더욱 사랑 받는 휴양지가 되길 응원합니다~! 덧붙여, 대유그룹 임직원에게는 20%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동강레저는 F&B(식음료)에 주력하고 있는 계열사입니다. 동강레저에는 딤채식품, 마망 스테이 카페 등이 있습니다.
먼저 '딤채식품'은 식품 전문 브랜드로서, 김치 제조 및 유통판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딤채식품은 대유위니아 발효미(米)과학연구소와 협력하는 등 김치 레시피 개발 연구 전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또한 소비자의 건강을 위해 나트륨 함량을 낮춘 '건강 담은 김치' 20종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딤채식품은 내부 케이터링 사업과 다양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향후 해외 수출과 함께 딤채식품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브런치 카페 ‘마망스테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유그룹 선릉 사옥에 계신 분들에게는 익숙한 곳일 텐데요. 카페 ‘마망 스테이’는 선릉 사옥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커피와 주스, 스무디, 차 종류 등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유그룹 직원이라면 할인가로 음료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임직원뿐 아니라 외부에도 오픈 돼있어, 주위 직장인들의 쉼터로도 사랑 받고 있답니다.
마망스테이 2층에는 소비자들의 주거공간을 재현한 쇼룸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딤채’, ‘프라우드’, ‘딤채쿡’, ‘클라쎄’, ‘미니’ 등 대유위니아와 대우전자의 제품을 곳곳에 배치해, 소비자들이 자기의 주거공간과 제품 간 홈 스타일링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유그룹의 레저 및 F&B 계열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레저 사업답게 앞서 소개해드렸던 전장 계열사와는 또 다른 느낌과 색깔로 사업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네요~! ‘쉼’이라는 레저의 뜻처럼, 대유그룹의 레저계열사들이 소비자들에게 편안하게 다가가길 바라봅니다!